2023학년도“동원프론티어장학금”장학생 선발 안내(9/1~9/8)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작성일 | 2023-07-26 | 조회수 | 524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첨부파일 | [붙임] (2023.07.18.) 동원프런티어장학금 공고문.hwp [붙임-1] 동원프론티어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문(가로).jpg [붙임-2] 동원프론티어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문(세로).jpg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1. 장학금명: 동원프론티어 장학금 2. 지원대상: 부경대학교 학부 재학생(외국인유학생 포함) 3. 선발인원: 6명 내외 4. 장 학 금: 학기당 600만원(학업지원비) ※ 타 장학금 이중 수혜와 관계없이 지급(단, 타 장학금이 제한할 경우 예외) ※ 휴학 등의 사유로 학기 이수를 못할 경우 미지급 또는 지급금 반납 ※ 졸업학기 학생의 경우 장학생 선발시 50% 지급, 12월 말까지 장학생 의무사항 이행관련 서류 제출 후 검토를 거쳐 나머지 50% 지급 5. 지원기간: 2023학년도 2학기 6. 선발절차 ① 신청서 접수: e-mail 또는 방문 접수 ※ e-mail 접수(마감시간 도착분에 한함) 또는 학생복지과 방문 접수(마감시간까지 학생복지과 사무실 입실한 경우에는 제출 가능) ② 서류심사: 선발인원의 3~5배수 이내 선정 ③ 면접대상자 교육 이수(의무): 장학금 취지 및 면접기법 등 ※ 면접대상자 교육(’23.9.18-22 예정) 불참 시, 면접심사 응시 불가 ④ 면접심사: 서류심사 점수를 포함하지 않고 제로베이스에서 심사 ⑤ 최종선발: 합격자 대학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
1. 신청기간: 2023. 9. 1.(금) 09:00 ~ 9. 8.(금) 16:00 ※ 2023. 9. 8.(금), 16시 이후 도착 된 신청서는 불인정 ※ (E-mail) leeyj@pknu.ac.kr (방문시)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1층 102호(학생복지과, 장학담당자) 2. 신청자격
3. 제출서류 ① 장학생지원서(붙임서식, 별첨포함) 1부 ② 학생신상카드(붙임서식) 1부 ③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추천서(임의서식) 1부 ④ 직전학기 성적증명서 1부 ⑤ 외국어능력인정서(성적) 1부(원본 확인 후 반환) ⑥ 각종 자격증 및 경진대회참가 실적 1부(원본 확인 후 반환) ⑦ 자원봉사?사회기여실적 증명서*(입학 이후 실적) 각 1부 * 예: 1365 자원봉사활동 확인서, 기관(단체) 표창 등 ⑧ 독서 감상문(2권) (붙임서식) 각 1부
1. (선발절차) [1차]서류전형(선발인원의 3~5배수 선정) → [2차]면접전형(최종 6명 내외 선정) ※ 면접대상자는 본 장학금 취지 등에 대한 교육이수 의무 2. (서류심사) 재단측 추천인사 포함 3~5인이 제출된 서류에 대한 심사(단, 신청학생 소속 학과(전공) 교수 제척)
[서류심사 항목별 배점]
※ 2023.4.11. 설명회에서 공지된 내용 중 ‘기타1’에서 유튜브 소감문 삭제
3. (면접심사) 재단측 추천인사 포함 3~4명으로 구성(단, 신청학생 소속 학과(전공) 교수 제척)
[면접심사 항목별 배점]
※ 서류점수를 미반영(Zero Base); 면접심사 고득점자순 최종 신규장학생 6명 내외 선발
4. (최종 선정 결과발표)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고 및 합격자 개별 연락
① 학기별 장학생 봉사활동에 성실히 참여(매월 6시간 또는 학기당* 40시간 이상 실적)한 자 ※ 1365 등록시간 인정 * 학기: 3월~8월 / 9월~2월 ② 학기별 장학생 자치 활동에 성실히 참여한 자 ③ 학기별 장학생 보고서를 성실히 작성하여 제출한 자 · 학기활동보고서(학습·자기개발·봉사활동 및 자치활동 등) <자유형식> · 성적증명서 · 독서감상문(2권)
1. (계속장학생 유지조건) 엄격한 심사를 통한 미래역량 개발 동기부여 ① 성적(직전 2개 학기 평균평점 4.0 이상) 및 외국어능력(TOEIC 기준 800점 이상)은 필수 사항 ② 성적향상도 및 외국어능력 향상도는 향상률을 정하여 정량적 평가 ③ 최종 배점 합계 70점 미만자 계속장학생으로 미선발 [계속장학생 서류심사 배점]
* 성적향상도 배점표
* 외국어능력 향상도 배점표
※ “TOEIC기준 인정점수”와 “향상구간” 중 더 높은 점수 적용 2. (계속장학생 심사일정) - [`24.1월 하순] 자기개발 결과보고서 등 제출 ※ 1) 학기 활동보고서(학습, 자기개발, 봉사 및 자치활동 등), 2) 성적증명서, 3) 독서감상문(2권), 4)자원봉사활동확인서 - [`24.2월 중] 서류심사위원회 심사 및 계속장학생 선정
□ 문의사항 ① 주요질문사항(FAQ)은 붙임2 참조 ※ 신청기간에는 전화 문의가 많아 통화가 지연될 수 있으니 가급적 FAQ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 ② 전화문의: 051-629-5062(장학담당자) ※ 평일 근무시간(09:00~18:00)에만 통화 가능 / 점심시간(12:00~13:00) 및 주말, 공휴일 제외
|
다음 | 정보융합대학 맞춤형 취업캠프 개최 |
---|---|
이전 | [컴퓨터공학전공 취업 성공 선배 특강 신청 안내] |